스마트서울맵 QR코드
스마트서울맵 QR코드

서울시가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서울 단풍길 99선’을 선정했다.

서울시 내 단풍 절정 시기는 도심외곽지역인 북한산의 경우 오는 30일경, 도심지역은 11월 초순으로 예측된다.

시는 지난해 선정된 96개 노선에 3개 노선을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곳은 ▲중구 정동길 - 우리나라 근대의 역사를 품고 있는 건축물과 함께 노란색 단풍이 어우러져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강남구 대치1 연결녹지 - 메타세쿼이아 사이로 목재데크를 따라 조용한 사색을 즐길 수 있다 ▲강동구 고덕천 - 고덕천변을 따라 미루나무와 메타세쿼이아의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 단풍길 99선’은 총 154km 규모로 우리에게 친숙한 은행나무, 느티나무, 왕벚나무 등과 수형이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 등으로 약 5만 6,000주에 이른다.

시는 시민들이 주변에서 쉽게 단풍길을 벗 삼아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4개 테마길을 구분했다. ▲도심 속 걷기 좋은 단풍길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 ▲공원과 함께 만나는 단풍길 ▲산책길에 만나는 단풍길 등이다.

‘서울 단풍길 99선’을 서울시 누리집과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노선을 확인할 수 있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서울시가 선정한 도심의 아름다운 단풍길에서 바쁜 일상을 벗어나 가족·연인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느끼고 재충전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울 도심 단풍길 99선 ⓒ스마트서울맵 캡쳐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울 도심 단풍길 99선 ⓒ스마트서울맵 캡쳐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