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스톤 ⓒ이노블록
세이프스톤 ⓒ이노블록

이노블록에서 미끄럼 저항성이 우수한 세이프스톤과 우드페이버S를 새롭게 출시했다.

세이프스톤은 미끄럼저항성 90BPN으로 보행자 안정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유니버셜디자인 블록을 적용해 어린 아이부터 노인은 물론 장애인까지 턱에 걸리지 않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교육, 복지, 의료시설 등 교통약자 통행시설 시공에 적합한 제품이다.

유니버셜디자인 블록은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에도 수평레벨이 균등하게 유지돼야 하는 평탄성 ▲높은 표면 마찰계수와 함께 지진이나 땅꺼짐 사고시에 재해를 막을 수 있는 높은 안정성 ▲보행시 걸림없이 걸을 수 있고 소음이 최소화 되는 쾌적성, 이 3가지를 기본요건으로 갖춰야 한다.

우드페이버S는 낙엽송 질감의 목재 데크 대체블록으로 미끄럼 저항성 80BPN의 보행안전을 강화한 제품이다.
나무와 유사한 질감과 디자인으로 등산로, 산책길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적합하다. 기존의 목재 데크에 비해 온도, 습도, 화재 등 환경의 영향이 적어 유지관리가 용이한 점이 특징이다.

서울시 미끄럼저항 기준은 준평지 40BPN 이상, 급경사 50BPN이상으로 이노블록 세이프스톤과 우드페이버S는 이 기준을 훨씬 상회한다.

국지성 호우가 늘고, 겨울철 낮은 온도로 미끄럼 사고가 빈발하는 요즘 국내 환경에서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우드페이버S ⓒ이노블록
우드페이버S ⓒ이노블록
세이프스톤(좌)과 우드페이버S 시공사례 ⓒ이노블록
세이프스톤(좌)과 우드페이버S 시공사례 ⓒ이노블록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