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용두공원 포토존(주간) ⓒ사천시
사천용두공원 포토존(주간) ⓒ사천시

사천 9경으로 선정된 용두공원이 삼천포천과 어우러진 사천의 대표적 친수공간이자 관광명소로 업그레이드됐다.

12일(금) 사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5월부터 최근까지 4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정원 조성, 편백숲 정비, 야간 빛 공원 조성, 풍차 정비 등 용두공원 관광자원화 사업을 완료했다.

용두공원 내에 수국(베레나 등 6종) 1410주, 비비추 등 초화류 270주를 식재해 이국적인 느낌이 흠뻑 묻어나는 유럽풍의 정원을 조성했다.

또한, ‘평상에서 누워 즐기는 삼림욕장’이라는 별칭에 어울리도록 원주목 계단을 철거하고 침목 계단을 설치한 것은 물론 비치형 의자(7개소)를 설치하는 등 편백숲 길을 정비했다.

특히, LED벚나무, 용두공원 마스코트인 ‘토끼’를 모티브로 달, 별, 구름 등 경관조명기구를 설치, 야간 볼거리 제공과 함께 인생샷을 찍으려는 친구 연인들을 위한 야간 포토존을 조성했다.

용두공원은 총면적 5만4천㎡에 어린이 놀이시설, 잔디광장, 체육광장, 산책로 물레방아, 실개천 등이 잘 갖춰진 사천의 대표적인 휴식공간형 생활공원이다. 편백숲 산림욕장, 어린이 놀이터, 체육광장, 바닥분수, 무궁화동산 등 다양한 시설들이 설치돼 있다.

박동식 시장은 “공원을 이용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 및 편의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계사업을 발굴하고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사천용두공원 포토존(야간) ⓒ사천시
사천용두공원 포토존(야간) ⓒ사천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