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는 ‘오송 바이오밸리 마스터플랜 국제현상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충북 오송에 조성 예정인 바이오밸리에 바이오관련 연구, 행정, 산업, 교육, 의료, 문화, 관광 및 서비스 등이 융합되어 글로벌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바이오밸리로 조성하기 위한 국제현상공모로 추진된다.

대상지는 충북 청원군 강외면 일대 오송 1단지(350만㎡), 오송 2단지(333만㎡), KTX 오송 역세권(158㎡)을 포함해 954만2000㎡+a이다. a의 경우 독창적이고 참신한 계획안 도출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범위에서 대상지를 추가로 편입하여 계획할 수 있는 면적이다.

공모주제는 ‘글로벌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오송바이오밸리 조성’ 이라는 주제 속에 세부 주제는 ▲세계적 바이오 연구개발 타운조성 ▲세계적 바이오 행정·산업 타운조성 ▲세계적 바이오 문화관광·서비스 타운조성 이다. 다만, 참가자의 다양하고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수정해 제안해도 무방하다.

참가자격은 전 세계 모든 개인이나 법인 모두 참가 가능하며, 단독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등록은 공모전 홈페이지(www.osongbiovalley.kr)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6월 21일까지이며, 작품제출은 2011년 9월 21일이다.

당선작은 9월 26일 발표할 계획이며, 시상은 1등 1점에 상패와 상금 2억원 그리고 연구용역권이 부여되며, 2등 1점에 상패와 상금 1억원, 3등 2점에 상패와 상금 5천만원, 가작 10점에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이번 공모는 충청북도에서 주최하고, (사)한국도시설계학회에서 주관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메일(sabimin11@gmail.com)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 오송바이오밸리 마스터플랜 국제현상공모 대상지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