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블록 전문 기업인 ㈜이노블록(대표 한용택)이 조달청이 정하는 ‘자가품질보증물품’ 조달업체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납품 검사 기간과 비용 등 부담에서 벗어나 책임감을 갖고 더욱 철저한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효율성 또한 강화하게 됐다는 것이 이노블록의 설명이다.

조달청 조달품질원은 지난해 12월 ‘2014년도 제5차 자가품질보증물품’에서 콘크리트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이노블록의 콘크리트블록(‘콘크리트호안 및 옹벽블록’, ‘보차도용콘크리트블록’)을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밖에도 케이앤비준우(주)(대표 손희정), 성광창호디자인(대표 윤준호) 등 5개 업체, 12개 제품이 지정됐다.

자가품질보증제도는 조달청 품질관리단에서 우수한 품질관리시스템을 갖춘 업체에 자체적으로 품질을 관리함으로써 2년 동안 별도의 납품 검사없이 조달 시장에 납품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제품 자체는 물론, 생산 공정을 비롯한 전반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 조달 실적 등 각종 성과지표까지 다양한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업체를 선정하고 있어 선정된 업체들에 대한 품질경쟁력의 대외 인식이 좋아지고 있다는 평이다.

한용택 대표는 “이번 자가품질보증업체로 선정되면서, 더욱 높아진 품질 경쟁력을 명실공히 증명했다”며 “앞으로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제품개발과 품질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