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텃밭 가꾸기를 통해 시민들의 생산적인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친환경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024년 도시농업체험장(도시텃밭) 참여자’를 모집한다.

분양 텃밭(2곳)은 ▲문화동산텃밭(상동 529-55, 영상문화단지 인근) ▲소사나눔텃밭(옥길동 512-1, 부천남부수자원생태공원 인근)이며 일반회원·특별회원·단체회원·도시농업공동체회원으로 구분해 총 650구획을 분양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13일(월) 오전 10시부터 2월 19일(월) 오후 6시까지다. 참여 신청은 부천도시농업한마당 누리집 또는 부천시청 누리집 접속 후 이벤트 창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부천인 시민이며, 모집 분야 중 특별회원은 장애인, 65세 이상 어르신, 2자녀 이상 가정, 결혼이민자·귀화자가 포함된 다문화 가정(신청시작일 2024. 2. 13. 기준)이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1세대당 1구획만 신청 가능하며 반드시 ‘세대주명’으로 신청해야 한다.

각 텃밭의 단체회원은 관내 소재 유치원·어린이집 단체의 대표자가 신청하면 된다.

도시농업공동체회원은 5인 이상 공동체 중 1인 이상이 ▲도시농업 관련 교육 30시간 이상 수료자 ▲2024년 도시텃밭공동체 주말농부학교 4회 이상 수료 조건 중 한 가지 이상을 충족하면 우선 선정할 예정이며, 대표 1명이 신청하면 된다.

시 직영 도시농업체험장 신청 추첨에서 탈락한 세대는 민영텃밭을 이용해 텃밭 가꾸기를 권장하며, 부천도시농업한마당 누리집에서 민영텃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상호 도시농업팀 팀장은 “농업체험장(도시텃밭)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도시농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건강한 공동체 문화와 생태적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해 도시농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청 누리집 새소식 또는 도시농업과 도시농업팀 (032-625-278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부천시 도시텃밭 이용 모습 ⓒ부천시
부천시 도시텃밭 이용 모습 ⓒ부천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